머리 기사
울산시의 '생활 체감형' 정책, 분갈이부터 프로축구 순환버스까지

울산광역시가 시민들의 생활체감 복지 행정서비스를 펼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867억 원을 투입해 갖가지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명칭은 '울부심(울산시민의 자존심) 생활+ 사업'인데, 1차 사업은 지난해 7월부터 추진 중이며 3대 분야마다 5개 사업씩 총 15개 사업에 오는 2027년까지 약 706억 원이 투입된다. 2차 사업은 올해 4월부터 3대 분야마다 5개 사업씩 총 15개 사업이 추진되며 오는 2027년까지 약 161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민선 8기 후반기 역점 시책인 이 사업은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체감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울산 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높인다는 취지로 '생활안정+(플러스), 생활복지+, 생활문화+' 등 3대 분야로 추진된다.
내용을 들여다보면, 각 가정의 가전제품 수리나 분갈이, 자전거 수리 등 현장 곳곳을 찾아가 해결하는 주민서비스를 비롯해 어르신 시내버스 요금 무료, 초등학생 문화카드 지급, 프로축구 순환(셔틀)버스 운영 등 다양하다.
전체 내용보기
04.12.2025 국회의원들 "BNK금융 회장 셀프 연임 즉각 중단" 촉구

더불어민주당 부산울산경남 국회의원들이 부산지역(원외)위원장, 시민사회와 함께 BNK금융지주의 불투명한 회장 선임 절차와 이른바 '셀프 연임' 논란을 강하게 비판하며 금융감독당국의 즉각적인 조치를 요구하고 나섰다.
허성무(창원성산)‧김정호(김해을) 국회의원은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현 빈대인 회장이 자신이 임명한 사외이사들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임추위)를 통해 연임을 추진하면서 BNK금융의 지배구조 공정성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며 절차 중단과 임추위 해체를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태선(울산동구), 김상욱(울산남구), 민홍철(김해갑) 의원과 박성현(동래구)‧유동철(수영구)‧이명원(해운대을)‧이재용(금정구(직대))‧이정식(연제구(직대)) 지역위원장, 이만수 전 부산경실련 공동대표가 참석하거나 이름을 올렸다.
허성무 의원은 "BNK금융은 부산시민이 국제통화기금(IMF) 위기에도 직접 지켜낸 시민의 은행임에도 어느 순간 사유화되고 있다"라며 "지난 10월 국회 국정감사에서 지적을 받은 뒤에도 BNK 경영진은 오히려 불공정한 절차의 속도를 높여 최종후보 확정을 앞두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전체 내용보기
04.12.2025 '창원~동대구 고속화철도' 21만명 서명부, 국토부 전달

창원~동대구 고속화철도를 염원하는 창원시민 21만명의 서명부가 국토교통부에 전달되었다.
창원시는 장금용 시장권한대행이 4일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동대구-창원-가덕도신공항 고속화철도 조기 반영 촉구' 서명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종양·허성무·윤한홍·이종욱 국회의원, 김응수 창원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동찬 국립창원대학교 사무국장이 함께 참석했다.
창원시는 "'동대구-창원 고속화철도'의 조속한 추진을 바라는 창원시민의 염원이 담긴 21만 3933명의 서명부를 김윤덕 장관에게 전달하며,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지역 간 교통 격차 해소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전체 내용보기
04.12.2025 거창 '신달자문학관' 개관
04.12.2025 함양 지역 기업 2곳,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재)함양군장학회는 4일 (합)함양환경 이효숙 대표와 직원 일동이 500만 원, ㈜보원이엔지 노혜능 대표가 500만 원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진병영 함양군장학회 이사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두 기업 대표님과 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의 성장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04.12.2025 김해청년농업인영농조합법인 성금 500만원 기탁

김해시는 4일 김해청년농업인영농조합법인(대표 박지원)에서 아동지원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년 10여명이 모여 2021년 2월 설립한 김해청년농업인영농조합법인은 설립 첫해인 2021년부터 매년 수익금 중 500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하고 있다.
박지원 대표는 "청년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영농활동으로 지역 농업 활성화와 소득 창출을 이루고 수익금 일부를 겨울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저소득 아동과 나눌 수 있어 매우 보람되다"고 말했다.
04.12.2025 거제 연초면 바름정사, 이웃돕기 성금 180만 원 기탁

4일 거제시 연초면에 있는 바름정사(주지 행화 스님)가 이웃돕기 성금 180만 원을 연초면에 전달했다.
행화 스님은 "연말을 맞아 주변의 이웃들에게 작은 온기를 전하고 싶었다"며 "이번 나눔이 힘든 시간을 겪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4.12.2025 거제 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돕기 라면 21상자 기부
지난 4일 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준오·윤원화)는 연말을 맞아 50만 원 상당의 라면 21상자를 상문동 희망나눔곳간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전달된 라면은 희망나눔곳간을 통해 상문동 내 복지위기가구와 홀몸 어르신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전달된 라면은 희망나눔곳간을 통해 상문동 내 복지위기가구와 홀몸 어르신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사회
-
Empty Source!
하이 테크
- SK네트웍스, 2026년 안정적 수익 구조 바탕 AI 중심 성장 실행력 높일 것
- 양천구 ‘스마트경로당 AI 마을살림e’ 도입… 어르신 복지행정에 AI 시대 열려
- NTT DATA Announces Six New AI-Powered Cyber Defense Centers to Strengthen Cyber Resilience and Counter an Evolving Threat Landscape
- Eventbrite Enters into Definitive Agreement to Be Acquired by Bending Spoons for Roughly $500 Million to Accelerate Eventbrite’s Next Phase of Growth
- 이벤트브라이트, 5억달러에 벤딩스푼스 합류… 인수 최종계약 체결로 다음 단계 성장 가속화
엔터테인먼트
-
Empty Sour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