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KT 아현지사 화재 때처럼 '통신 재난'이 발생했을 때 가입하지 않은 타사 통신망으로 전화나 인터넷 등을 쓸 수 있게 된다. 또 통신 장애 피해를 줄이기 위해 각 통신사는 일반재난관리 대상시설인 D급 통신국사까지 통신망 우회로를 의무적으로 확보하게 된다.
넷마블이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필두로 2019년 대형 신작들의 출시를 예고해 게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지 주목된다.
국민연금 보험료를 최대 90%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저소득노동자가 내년에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시간당 최저임금이 인상되는 현실을 반영해서다.
넥슨의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규모 오프라인 유저 축제 ‘2018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재림’이 열린 25일 코엑스는 4500여명의 게임 유저들이 운집해 크리스마스를 후끈 달궜다.
넷마블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 월드 챔피언십에서 치열한 승부 끝에 대한민국의 'BJ듀오'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3000만원을 거머쥐었다.
게임빌이 연말을 맞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동명아동복지센터를 후원했다고 26일 밝혔다. 게임빌은 동명아동복지센터를 방문,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에 필요한 재건축 기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현재 보육 중인 아이들의 새로운 보금자리로 재건축하는 용도로 쓰일 예정이다.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마인즈랩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21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 병동에 AI 로봇 '뽀로롯' 40대를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뽀로롯은 어린이들과 간단한 일상 대화를 나누고, 책을 읽어주거나 노래를 불러줄 수 있는 키즈용 음성 인공지능 로봇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