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룹 계열사인 블룸비스타호텔앤컨퍼런스(이하 블룸비스타호텔)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키캉스 이벤트와 다양한 식음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어린이날 이벤트는 완구·콘텐츠 전문 기업 영실업과 컬래버한 ‘베이블레이드X블룸비스타 이벤트 매치’, ‘콩순이 포토존과 율동 교...
   
금장대는 형산강과 경주 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경치가 빼어나 경주를 지나가는 모든 기러기가 쉬어간다는 삼기팔괴(三奇八怪: 경주의  세 가지 진기한 보물과 여덟 가지 괴상한 풍경) 장소 중 한 곳이다. 김동리의 소설 <무녀도>의 배경이 되었던 곳이기도 하다.

형산강은 경주시 서면 도리 일대에서 발원 북으로 흘러 미역내, 인천 등으로 불리며 경주국립공원 지역을 통과한다. 한내와 남천 등을 합치며 안강을 거쳐 포항시를 지나 영일만으로 흘러나간다. 
   
   
지난 5일,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였다. 보문호 주변 벚꽃길을 산책했다. 엑스포 공원에서 경주 타워, 솔거 미술관, 조각공원, 유네스코 기념관, 시간의 정원 등을 둘러봤다. 구불구불 산길을 돌아 종오정을 답사하고, 서둘러 금장대로 향했다.
전체 내용보기
Kura Sushi, Inc. (President: Kunihiko Tanaka; Head Office: Sakai City, Osaka), which operates the conveyor-belt sushi chain “Kura Sushi,” will open “Kura Sushi Global Flagship Store Ginza,” its sixth global flagship store in Japan, on Thursday, April 25, 2024, inside Marronnier Gate Ginza 2. The store was produced by Kashiwa Sato, one of Japan’s top creative directors, and is the first location of a major conveyor-belt sushi chain to open in the Ginza area. With the number of foreig...
컨베이어 벨트 스시 체인 ‘쿠라 스시(Kura Shshi)’를 운영하는 쿠라 스시(Kura Sushi, Inc.)(대표: 쿠니히코 타나카(Kunihiko Tanaka), 본사: 오사카부 사카이시)가 4월 25일(목)에 일본의 6번째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인 ‘쿠라 스시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긴자(Kura Sushi Global Flagship Store Ginza)’를 마로니에 게이트 긴자 2 내에 오픈했다. 이 매장은 일본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중 한 ...
나는 2023년 7월에 1년 6개월 간의 군생활을 마치고 전역했다. 전역 후 내가 제일 먼저 한 일은 영국행 비행기표를 예약하는 일이었다. 

초등학생 때부터 스포츠를 워낙 좋아했던 나는 당시 세계 최고의 명문 축구팀 중 하나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대한민국의 자랑 '박지성' 선수의 경기를 보면서 언젠가는 직접 영국에 가서 경기를 관람하리라 수없이 다짐하곤 했었고 그 꿈을 이룰 기회가 스물 세 살이 되어서 내게 찾아온 것이다. 

나는 나의 오랜 꿈을 이룰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군 전역 후 약 3개월간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하며 자금을 모았고 마침내 지난해, 2023년 10월에 나의 첫 유럽, 맨체스터를 향해 출발하게 되었다. 

설레는 첫 발걸음 

인천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랜 시간을 이동하여 런던 히드로 공항에 도착했다. 맨체스터는 영국의 수도인 런던에서 기차로 약 2시간 정도 이동해야 하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공항에 도착한 후 나는 신속히 런던의 유스턴 기차역으로 이동하였다. 그곳에서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맨체스터 피카딜리역으로 향하는 기차에 탑승했고 기차를 타고 가는 동안 설레는 마음에 심장이 금방이라도 터질 듯이 뛰었다. 

내가 예약한 숙소는 노부부가 생활하고 있는 맨체스터의 가정집이었다. 유럽의 경우에는 현지인들이 자신들의 집에 있는 방을 여행객들에게 대여해 주고 돈을 받는 경우의 숙소 형태가 꽤 보편화되어있다.

숙소는 유럽 가정집에 대한 나의 기대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했다. 집의 외관은 그림을 보는 것처럼 아름다웠고 내부와 마당 모두 내가 상상했던 넓고 아늑한 유럽식 그 자체였다. 

숙소에서 짐을 풀고 나는 바로 맨체스터의 대표적인 교통수단인 트램을 이용하기 위해 트램 승강장으로 이동했다. 트램은 학생, 직장인, 남녀를 불문하고 맨체스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이다. 노란색의 기차 형태로 거리 위에서 이동한다는 점이 신선하고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다.
 
전체 내용보기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2024 현대 N 페스티벌(Hyundai N Festival) 모터스포츠 대회의 ‘아반떼 N2 컵(N2)’, ‘아반떼 N 타임트라이얼(N TT)’ 클래스에 공식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 N 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 차량을 활용해 속도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가능성에 도...
As the weather heats up this May, so does Hong Kong’s calendar of world-class cultural happenings. International visitors are invited to join in the diverse array of vibrant cultural festivities taking place around the city, including the debut of spectacular new pyrotechnic and drone shows, offering guests the chance to experience Hong Kong from a different perspective. Highlighting four unmissable cultural experiences suitable for the whole family, Hong Kong promises an unforgettable jour...